공지사항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의 최신소식을 확인하세요.

공지사항
제목 "하와이도 벗는다"…미국 50개 주 전역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등록일 2022.03.21
하와이주(州)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계획을 발표하면서 미국의 50개 주 모두 마스크 없는 일상으로 돌아간다.

8일(현지시간)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데이비드 이게이 하와이 주지사는 이날 뉴스 브리핑에서 오는 26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더 이상 시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하와이는 미국에서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하기로 한 마지막 주가 됐다.

다만 학교 실내에서는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 한다. 하와이주 교육부는 이날 학교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해제했지만 실내는 해제 대상에서 제외했다.

하와이주 보건 당국은 또 의무화는 폐지하기로 하면서도 사람이 밀집한 실내에 있거나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과 같이 있을 때는 마스크를 쓰라고 권고했다. 사람들이 밀집한 시설인 의료시설과 학교, 교도소에서도 마스크를 착용을 당부했다.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변이에 따른 코로나19 대확산이 크게 둔화한 뒤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의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학교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지역마다 시행 여부가 다르다. 뉴욕과 시카고, 휴스턴, 필라델피아, 댈러스 등에서는 학교 마스크 의무화를 풀었거나 풀기로 한 반면, 로스앤젤레스(LA)와 워싱턴DC, 보스턴, 시애틀에선 여전히 시행하고 있다.



[출처] - 매일경제 입력 : 2022.03.09 11:25:22   수정 : 2022.03.09 11:27:36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하와이도 벗는다"…미국 50개 주 전역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 매일경제(www.mk.co.kr)
이전글 [취업] 대한항공 최종합격
다음글 [Airline News]격리 면제 발표 이후 항공 수요 급증

목록으로

상담 신청하기 up 버튼
상담유형선택 방문날짜 ( 오전 오후 ) ※방문상담은 평일 오전 10시 ~오후 5시 까지 입니다.

이름 휴대폰 - - 대상(학력) 출생년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자세히보기     ※담당자 확인후 빠른시일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마케팅 활용에 동의합니다.(선택)   자세히보기